2. 컴퓨터 이야기/소프트웨어

윈도우8 에 글꼴(폰트) 추가 설치하는 방법 (다운로드의 의미는..?)

래빗 크리스 2013. 4. 9. 17:31

윈도우 8.1 에서는 아무 폴더에 있더라도,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하면 '설치' 명령이 표시됩니다.

8.0 에서만 있었던 헤프닝이었습니다. ~.






------------------------------------------------------------------------------------------------------------


이전 윈도우 버전에서는, 제어판 글꼴을 열어두고 파일들을 복사해서 붙여넣으면 되었는데.. 윈도우 8에서는 안 되더군요.

MS 사에 문의하였더니, 정품 등록이 아니고 OEM 제품이라 판매사에 문의해야 한다고..

자기들이 판매한 제품이 아니라서 건당 45,000 원 내라더군요. ㅠ.

인터넷 검색해도 나오지를 않아요.. 이러언....


다만, 영문 사이트를 검색해 보니 정확하게 설명은 되어 있는데, 문맥을 빠뜨리고 읽어서 또 헤매다..

이제야 찾았습니다. ~. 빠뜨리고 그냥 넘어간 문맥은 '다운로드' 하라는 거였어요.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 하라는 이야기인줄 알았습니다만, 다운로드 폴더에 폰트 파일들을 복사해 놓으라는 것이었습니다. ㅠ.


아래 그림과 같이 일단, 폰트 파일들을 '다운로드' 폴더에 복사해 놓아야 해요. 이것이 키 포인트 입니다.

별표 이미지가 들어간 즐겨찾기 아래에 있는 '다운로드' 와 바탕화면 아래에 있는 '다운로드' 는 동일한 곳입니다.

설치할 폰트들을 다운로드 폴더에 복사해 놓은 다음, 설치할 폰트 파일들을 선택하고 '설치' 메뉴를 실행해야 합니다.




설치할 글꼴(폰트) 파일들을 선택하였다면, 아래 그림과 같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설치(I)' 를 클릭합니다.




다음 화면들은 캡처를 하지 않아서 (죄송요..).. 하지만, 다른 파일들에 일괄 적용할 것인지, 동일 폰트가 이미 설치되어 있는데 어찌 할 것인지..

윈도우8 에서 동작하지 않는 폰트가 있는지 등의 내용이 나오는 겁니다.


.F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