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글 799

Outlook 데이터 파일에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오류(0x8004010F)

자세한 내용은 아래링크 타고 들어가면 나와 있습니다.. ^^; 이곳에서 설명하려는 것은, 아래 링크를 타고 가면.. 받은 편지함 아래에 폴더가 있는 것으로 설명되어 있는데, 만약 내가 받은 편지함 아래에 폴더를 등록한 것이 없다면 어떻게 될까요..? 이 때에는, 지금 '받은 편지함' 아래에 폴더를 하나 (이름을 'test' 라고 해 볼까요..) 새롭게 등록하고.. 아래 링크에 기술된 대로 하면 해결이 된다는 겁니다. 물론, 사용하지 않을 폴더이기 때문에.. 보내기/받기가 정상 작동하는 것을 확인한 다음에는, 방금 전에 등록한 'test' 폴더는 삭제합니다. * 원문 : https://velog.io/@shson/Outlook-Outlook-%EB%8D%B0%EC%9D%B4%ED%84%B0-%ED%8C%8..

카테고리 없음 2023.09.21

윈도우11 에서 압축된 파일을 윈도우10 에서 압축해제 하면 오류...

윈도우11 에서 압축된 zip 파일을 윈도우10 에서 압축해제 하면.. 압축해제 자체의 오류는 없는듯 한데, 압축된 파일 안에 있는 프로그램이 오동작..? 윈도우11에서.. 이클립스와 작업 경로의 파일들을 .zip 으로 압축하여, 윈도우11이 설치된 PC에 압축해제 하면 정상 작동. 윈도우10이 설치된 PC에 압축해제 하면, 이클립스 workspace 상의 각종 설정들이 읽혀들어오지 않네요. 해당 PC 를 윈도우11로 업그레이드 한 다음, 압축해제 하니 정상 작동.. 아마도, 폴더 구조가 복잡한 경우 OS 버전에 따라.. 이를 압축해제 하면서 복원과정이 차이를 보이는 모냥.

크롬 웹브라우저에서 굵은 한글 희미하거나 깨져 보이는 현상 해결

OS 가 돋움/굴림/바탕/궁서 등과 돋움체/굴림체/바탕체/궁서체 등에 대해서 굵은 글씨를 지원하지 않아서, 크롬이 이를 자체적으로 지원해 왔는데.. 간혹 이 기능이 빠져서 사용자가 불편을 경험하게 되는 현상. 크롬 뿐만 아니라 크로뮴 엣지에서도 발생하는데, 그나마 네이버 웨일에서는 발생하지 않음. 크롬의 경우 크롬 앱스토어에서 'Stylish'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해도 됨)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아래와 같이 세팅하면, 상기 폰트들을 'Malgun Gothic' (맑은 고딕)으로 바꿔주기 때문에 볼드체도 제대로 보임. 다만, 기본 세팅은 볼드체도 src:local('...') 로 노말 폰트가 적용되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만 세팅하는 것을 추천함. @font-face { font-family: "돋움"..

ctr-v 는 왜 붙여넣기가 되었나..?

썰은 아래와 같이 여럿 있음. 붙여넣기를 의미할 때 컴퓨터와 관련된 영어로는 paste 를 주로 사용하는데, 붙여넣기를 할당할 당시에 이미 ctr-p 가 인쇄하기에 사용되고 있어서 불가했다는 썰. 그런데, 당시에 인쇄를 위해 ctr-k, sift-f7, ctr-p 등이 혼용되고 있어서 그냥 핑계 거리에 불과하다 함. 붙여넣기에 ctr-i 를 사용할 수도 있었을 텐데 ctr-v 가 사용된 것에 대한 설명으로는 부족. v 는 맞춤법을 표기할 때 그 사이에 집어넣으라는 체크 기호와 유사하여 채용되었다는 썰. v 는 moVe 에서 따왔다는 썰. 대개의 영문자 키보드는 qwerty 를 사용하는데, c 와 v 는 서로 가까이 인접해 있어서 복사하고 붙여넣는 일련의 반복적인 작업에 할당하기 간편. c 왼쪽에 있는 x..

카테고리 없음 2021.03.22

차량 용어

o ABS, Anti-lock Brake System o ACU, Airbag Control Unit, 에어백 제어 장치 o ADAS, 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o BCA,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o BCW, 후측방 충돌 경고 o BMS, Battery Management System o DAW, 운전자 주의 경고 o EBD, Electronic Brake-force Dirstibution o EPB, Electronic Parking Brake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o ESC, 차체자세 제어 o FCA, 전방 충돌방지 보조 o HBA, 하이빔 보조 o HDA, Highway Driving Assist, 고속도로 주행 보조 o LFA, Lane Fo..

3. 기타/차차차 2020.12.09

sorbs.net RBL DB 에서 스팸 이메일 서버로 지목된 IP 삭제

외국에 있는 RBL(Real-time Blocking List) 사이트들은 아시아권 IP에 대해서 일괄 스팸 처리하였었고, 한국에서 스팸 이메일이 많이 발생한다고 한동안 떠들더니 이 때 또 일괄 스팸 처리하였어요. 이메일을 서비스 하고 있다면, 한 번쯤 체크해 봐야 합니다. RBL 사이트들 중에 sobs.net 은 조금은 귀찮은 방식으로 스팸 등록을 삭제해 줍니다. 1. RBL 에 등록되어 있는지 체크 http://www.sorbs.net/lookup.shtml 에 접속해서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 여기까지만 읽으시면 됩니다. 2. sorbs.net 에 회원가입 여기서는 회원가입 요령을 다루지 않습니다만, 이 정도는 하시겠죠..? 저도 지난 1월에 가입했던 거라서, 지금은 기억이..

고혈압약과 혈압..?

요즘 고혈압과 전쟁 중입니다. 혈압약을 먹지 않았을 때.. 수축기 혈압이 150, 이완기 혈압이 100 정도를 찍습니다. 그런데, 제 경우에 재미있는 팩트가 있어서 정리해 봅니다. 지난 2월부터 안지오텐신 차단제(ARB) 계열의 텔미사르탄 40 본태성 고혈압약을 복용해 왔구요. 간혹, 약을 복용해도 혈압이 높은 것으로 나와서 디펜스(텔미사르탄 40 + 암로디핀베실산염5) 도 복용. 현기증이 간혹 동반되어서 디펜스를 반으로 쪼개어 먹다가, 측정해 보니 혈압이 높아져서 다시 텔미40 + 에스디핀 0.5정 복용. 그런데 말입니다. 가정용 혈압기 구매하고 나서 재미있는 사실을 알아 냈습니다. 물론, 제 경우에 그렇다는 것이지 다른 분들도 그럴 것이라는 것은 아니구요. 혈압약을 먹으면(혈압약이나 몸 상태 혈압을 ..

윈도우 10 업데이트 이후, 탐색기 날짜에 m/1/19 이런식으로 표시

2019/07/01 또는 2019년 7월 1일, 등등의 내용이 아니라, m/1/19 라고 탐색기 날짜에 표기되는 현상. 엑셀에서도 일자 란에 1/7/19 라도 찍히는 희안한 현상.. 한참 찾아 봤지만, 이런 내용이 등록된 것도 없네요. 암튼, 해결한 방법은 윈도우의 일자 표시형식을 바꾸는 것. 수정하고 나니까, 엑셀에서도 제대로 보이네요. 윈도우 설정 화면에서, '시각 및 언어(음성, 지역, 날짜)' 선택. '날짜 및 시간' 선택. '날짜, 시간 및 사용지역 언어' 선택. '데이터 형식 변경' 선택. '간단한 날짜' 를 아래 그림과 같이 년월일로 설정. .F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