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컴퓨터 이야기/소프트웨어

InnoFD.dll 오류로 웹브라우저가 멈추면 Unlocker 라는 프로그램으로

래빗 크리스 2011. 10. 27. 11:48

 

http://kimmimihouse.tistory.com/341 설치 및 활용방법은 여기를 참고하세요.

본문 내용을 수정할때 웹에디터로 나모 액티브스퀘어를 사용하는 웹페이지인데..
조회화면에서는 멀쩡하지만, 수정화면에서 웹브라우저가 멈춰버리는 현상이 자주 발생하고..
일단 한 번 발생하면 해당 웹페이지는 계속 멈춰 있고 이런 경우 당해 보셨나요..?

웹브라우저가 ActiveX 파일을 Lock 하고 있어서 다른 ActiveX 가 이를 활용하지 못할때..
무슨 이유인지는 모르지만 ActiveX 들끼리 서로 죽이고 죽고 뭐 이런 이상한 관계에 의해서 발생한 오류인 경우인가 봅니다.
이 ActiveX 라는 괴물을 MS 가 만들어 낸 것이 문제의 시작인 거죠.

아무튼, 오늘 소개하는 Unlocker 는 Lock 걸린 파일을 풀어줍니다.
ActiveX 들 간의 충돌로 멈춰버린 경우 아래 경로의 파일이나 폴더를 Unlocker 로 풀어주면,
웹브라우저가 정상적으로 돌아요. 웹브라우저를 닫거나 PC 를 재시작 할 필요가 없습니다.

C:\WINDOWS\Downloaded Program Files 파일을 풀어주면 되는데요..
처음엔 (압축)파일인데, 한 번 지우고 나면 폴더로 변경되더군요.
InnoFd.dll 은 파일 다운로드와 관련된 ActiveX 인데,
이 넘이 멈춰 버리면 다른 ActiveX 들이 작동하기 전에 웹브라우저가 멈춥니다.

.F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