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컴퓨터 이야기/소프트웨어

WareValley 사의 Orange 설정

래빗 크리스 2009. 2. 23. 12:48
Orange 프로그램을 손에 익숙한 내용으로 설정하는 것을 설명합니다.
크게 3가지인데 이외에도 필요한 화면 마다 설정해야 합니다만, 당장 필요한 것은 3가지 입니다.
1. DBMS Logon 설정, 2. Table Editor Options, 3. Global Option.

먼저, DBMS Logon 을 설명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Connect' 버튼을 클릭합니다.
'DBMS Logon' 탭에서 'Service Name', 'User Name', 'Password' 등을 입력하고 'OK'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런데, 'Save Password' 가 선택되어 있으면 다음에 로그온 할때 비밀번호를 물어오지 않습니다.
만약 공용 PC 라든가, 보안이 설정되지 않은 PC 에 비밀번호를 체크해 놓으면 곤란하겠지요.
그래도 담당자가 너무 불편하다 싶으면 비밀번호를 저장하는 것이 낫습니다.
'Auto Connect' 는 Orange 가 실행될때 자동으로 DB 에 접속하도록 기본 사용자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왼쪽 목록에 보면 해당 User Name 에 왕관(?) 표시가 됩니다.
(이미지를 클릭해 보세요. 자세하게 이미지가 보입니다.)



'Table Editor Options' 설정을 설명 하겠습니다.
상단 메뉴의 'Option', 'Options...' 를 차례로 클릭합니다.



General 탭에서 'Directory for Save Result' 를 설정합니다.
오렌지에서 생성하는 내용을 엑셀 파일이나 .sql 파일로 저장할 때 기본적으로 선택되는 폴더를 체크합니다.



'SQL Tool' 이 선택되어 있는 상태에서 'Option', 'Options...' 를 클릭하였다면,
아래와 같이 'SQL Tool Options' 창이 열립니다.
'Result' 탭에서 폰트를 조정합니다.


'Grid' 탭에서 'In Multiple Line' 을 선택합니다. 이거 나중에 쓸모가 있습니다.


'File Save' 탭에서 저장되는 폴더를 설정합니다. 쿼리 오픈도 이곳이 기본으로 열립니다.
'File Save' 탭 부분은 'PL-SQL Tool', 'Plan Tool' 들에도 적용해 주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Global Option' 을 체크합니다.
메뉴에서 'Tools', 'Global Options...' 등을 차례로 클릭합니다.



'Editor' 탭에서 'Font', 'Tab', 'Default Make & Strip Code' 등을 선택하고 'OK' 버튼을 클릭합니다.
'나눔고딕코딩폰트' 는 네이버에서 배포하는 무료 폰트입니다. 폰트 사이즈는 해상도나 기호에 따라 조정하면 됩니다.
Tab 사이즈도 해상도나 기호에 따라 조정합니다. 구태여 나눔고딕코딩폰트, 9pt, 2 Tab 을 사용하는 것은..
하나의 모니터 화면에서 더 많은 코드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설정하는 것입니다.
사용하는 언어가 Java 가 아니면 다른 언어를 선택합니다.
'Visual Basic', 'C/C++', 'PowerBuilder', 'Delphi' ,'Perl', 'PHP' 등이 지원됩니다.
.Bak 는 안전을 위해서 필요할 수도 있겠지만, 실수로 지우거나 연거푸 2번 저장하면 아무짝에도 소용이 없습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