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나 경조사의 이유로 이메일을 대량으로 보냈는데, 전송실패로 반환되는 이메일이 발생한다.
이런 이메일 주소는 다음에 보내어도 수신이 안 된다.
몇가지 이유가 있겠는데, 실존하지 않는 주소이거나, 휴면 상태이거나, 용량 초과이거나, 심지어는 해당 이메일 서비스가 종료된 것도 있다.
이런 이메일 주소는 주소록에서 제거하거나 다음에 보내지 않도록 조치를 해야 한다.
그러면 이렇게 전송실패된 이메일 주소를 어떻게 추출해야 할까..?
한메일을 이용한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추출이 가능하다.
물론, 발송을 할때 오류화면이 나오는데 그때 화면에서 추출해도 되겠지만서도..
아래 그림과 같이, '수신확인' 메뉴에서 '상태' 를 클릭해서 '전송실패' 상태의 목록이 나오도록 한다음..
받는이 주소를 드레그 해서 퍼오면 된다.
한메일에서는 받는이의 이메일 주소가 긴 경우를 대비해서 이메일 주소 전문이 나오지 않도록 해 두었지만,
이 정도만 가지고도 기존 이메일 주소와 비교하면 중복되지 않게 구분이 가능하다.
물론 완전히 동일한 이메일 주소를 추출하려면 '소스보기' 를 해서 해당 이메일 주소를 추출해도 되겠다.
(이미지가 잘 안 보이시면, 이미지를 클릭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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