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컴퓨터 이야기/소프트웨어

[파워포인트] 글자가 깨진다면 '글꼴 바꾸기' 해 보세요

래빗 크리스 2009. 1. 5. 12:05

파워포인트에서 글자가 갑자기 깨져 보이거나, 글자가 들어간 틀을 넘어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해당 글꼴이 없거나, 해당 글꼴이 바이러스나 기타 이유로 깨졌거나,

PC 메모리가 모자르거나 하는 등의 이유에서 발생합니다.

 

PC 메모리 상의 문제이면 일단 PC 를 재시작 해보세요.

메모리를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이 충돌해서 그럴 수 있습니다.

메모리 문제도 아니고 해당 글꼴을 구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글꼴을 바꿔 주세요.

 

파워포인트로 작업한 문서에 특수한 폰트가 들어가는 경우,

해당 파워포인트를 공유함과 동시에 사용된 특수 글꼴도 공유하는 것이 기본 에티켓 입니다.

파워 포인트 뿐만이 아니라 다른 프로그램도 그렇지만 파워 포인트에서 유독 문제가 생기는 것은,

도형이나 각종 오브젝트에 글을 입력하기 때문에 틀이 깨진다는 구조적 결함(?)이 있기 때문이죠.

 

글꼴을 변경하는 경우, 혹시나 각 페이지에서 문제가 있는 글꼴들을 일일이 수정해 주지는 않으시겠죠..? ^^>

'글꼴 바꾸기' 기능을 이용하면 문서내 모든 페이지에 대하여 한번에 변경이 가능합니다.

물론, 폰트(글자체)만 바꾸는 것이지, 글꼴 스타일, 크기, 효과 등을 변경하는 것은 아닙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서식(O)', '글꼴 바꾸기(R)...' 메뉴를 차례로 클릭하세요.

(아래 이미지가 이상하게 보이면 이미지를 클릭해 보세요.)

 

 

기존에 깨지던 글꼴을 '현재 글꼴(P)' 에서 체크하고, 변경후의 글꼴을 '새 글꼴(W)' 에서 체크하고,

'바꾸기(R)' 버튼을 클릭하면 열려진 파워포인트 각 페이지에 모두 적용이 됩니다.

 



파워포인트 2007에서는 아래와 같이 하면 됩니다.
'홈' 메뉴에서 '바꾸기' 옆의 '▼' 버튼을 클릭, '글꼴 바꾸기(C)...' 를 클릭하면,
위 그림의 '글꼴 바꾸기' 화면이 나옵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