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컴퓨터 이야기/서버&서비스

트위터를 이용해서 미래 시점의 나에게 메시지가 오게 해 볼까..? RT @barry_lee

래빗 크리스 2010. 5. 7. 22:46


barry_lee 님이 추천해 주신 사이트에 가 봤어요.
미리 스케줄링 해 놓고 자동으로 트윗되게 하는 거.

미래 시점의 나에게 메시지를 보내기..
까먹으면 안 되는 내용을 나에게 보낸다.. 정말 흥미있죠..?
구글 캘린더나 유사한 서비스에서도 이런 류의 서비스가 가능하지만,
컴퓨터 앞에 앉아 있어야 하잖아요. 트위터 하면 되는뎅.

직장 동료분 중에 한 분이 회사 SMS 풀을 사용해서 업무를 보시더군요.
처음에 몇번 그러시겠지.. 했는데, 계속 그러시네요.
여기에 소개한 방법을 사용하면 그냥 무료(?)로 하실 수 있는데 말이죠.

아래 URL 을 보시면 더 많은 곳이 나오기는 하지만,
트위터 이외에 더 가입하라고 나오는 군요. 돈을 요구하는 곳도 있구요.
http://bit.ly/aX9Lyk

그래서 이곳저곳 기웃거리다가 드디어 발견. 그런데, 돈 받고 해 준다는 서비스는 훨씬 좋아 보이긴 하더군요.
그래도, 미래 일정 시점의 나에게 메시지 보내는거 넘 멋지고, 유용할 거라는 느낌이 팍 옵니다.

http://twuffer.com/home


그런데, 시간상의 오차가 조금 있는 듯 해요. 시간 단위로만 설정할 수 있구요..
settings 탭에서 필요한 내용 집어 넣고, 'Type your tweet' 에 필요한 내용 입력, 'When to tweet' 에 받을 시간 설정..
이렇게 입력이 끝났으면, 'set status!' 버튼을 클릭.
짜잔.. 이제 해당 시점이 되면 나에게 트윗이 날아옵니다.
시간을 '(GMT+09:00) Seoul' 로 했는데 조금 다르게 해야 하나 싶기도 합니다만..
시간은 보니까.. 1시간 전에 발송을 하네요.. 이런걸 미리 감안해 두고 시간을 가감해야 해요.
그리고, 큐에 쌓인 트윗은 삭제만 할 수 있어요. 기능이 보완되어야 할 것같아요. 수정도 필요할텐데..



그래서 더 찾아 보기로 했는데.. 역시나 있네요. ㅋㅋ
http://www.twaitter.com



한번만 트윗할 수도 있고, 주기적(매일, 매주, 매월, 매년)으로 할 수도 있고..
시간도 세세하게 설정할 수 있어서 훨씬 나아 보입니다.
그런데, twAitter 에서 회신할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라고 나와요. 이건 뭐 그냥 입력하세요. 스팸 메일은 안 보낸답니다.
여기서는 'Schedule' 버튼을 클릭하면 등록이 됩니다.
아, 일단 등록한 트윗도 아직 발송하지 않았다면 발송시간이나 메시지를 수정할 수 있네요.. 대략 해피합니다.
물론, 가입하거나 돈 내거나 뭐 이런거 안 하구요. 그냥 트위터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하면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아요.
번역도 해 준다네요. 한글을 다른 언어로 번역해 주는데, 에구.. 그냥 영작 하시는 게 좋을 듯..
아, twAitter 는 30분 전에 트윗을 해 주네요. twuffer 는 1시간 전에 트윗.

그런데, 나혼자만 받아 볼때도 있지만, 트위터를 하는 친구들에게도 트윗해 주면 좋잖아요.
twAitter 에서는 이런 기능이 안 되네요.. 에혀.



와, 오늘은 찾으면 다 나오네요.. ㅋㅋ
Follower 들 중에서 몇몇을 선택해서 보낼 수도 있네요.
아, 그러고 보니까.. 위에서 소개한 사이트에서도 아래 그림처럼 타이핑 해서 넣으면 되겠네요.. ㅋㅋ
수정도 되고, 시간은 15분 단위로 세팅 가능. 주기적으로 발송하는 건 안 되요.
그러니까, 아직 까지는 위에 설명했던 twAitter 가 가장 좋은 성적.
laterbro 는 시간대를 Asia:Seoul 로 설정.

http://laterbro.com





와, 아직도 목록에 가 보지 않은 곳이 있네요.
http://twittontime.com/ 은 달력이 나와요. 물론, 구글 캘린더 보다는 몬하네요..
그래도 수정할 수가 있어요. 시간도 일분 단위로 설정할 수 있고요.
달력에서 앞뒤로 왔다 갔다 하는 것은 한달 단위라 조금 불편한 듯 하지만,
입력화면에서 년월일시분 등을 입력할 수 있기 때문에 아쉽지는 않군요.




아하암.. 졸려라.. ㅠㅠ 이제야.. 무료, 비가입.. 미래 시점 트윗을 다 봤어요.
아무튼, twuffer 는 한시간 전에 트윗, twAitter 는 30분 전에 트윗,
미리 발송한다는 것이 득이 될 수도 실이 될 수도 있지만, 자주 사용한다면 금새 몸에 익겠죠.
주기적인 트윗이 가능한 것은 twAitter 뿐. 물론, 유료나 회원가입이 필요한 것은 제외하구요.
twuffer 빼고 twAitter, LaterBro, twittontime 등은 일시나 내용도 수정이 가능해요.
나 외의 다른 분에게도 트윗하려면 트윗 본문에 @ 하고 입력하면 되겠구요, 물론 LaerBro 에서는 썸네일 이미지를 보여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