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컴퓨터 이야기

Ahnlab Online Security 삭제..

래빗 크리스 2015. 4. 30. 08:57

1. 잘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이 갑자기 방화벽에 걸렸다고, 접속을 허용할 것인지를 물어오는 화면 발견.

2. 확인해 보니 안랩 온라인 시큐리티. 이거, 내가 뭐 하다가 설치한 걸까..?

3.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이고 다른 보안 프로그램을 이미 사용하고 있어서 삭제하려고 시도

4. 실행되고 있어서 삭제할 수 없다 하여, 작업 관리자 열어서 프로세스 종료 시도

5. 헐.. 프로세스 종료가 안 되네.. 프로그램 옵션에 실행종료 항목이 없구요..


6. 각종 검색해 보니 이런 일로 스트레스 받는 분들이 많네요.

7. 안랩 온라인 시큐리티 도움말 보니, 삭제 요령이 나오네요.

8. 우선 할 것은.. 웹브라우저를 모두 닫는거네요.

9. IE 랑 크롬 모두 프로그램 종료. IE 만 종료했을 때는 동일 현상이어서 실행되어 있던 크롬도 종료.

10. 오오.. 안랩 온라인 시큐리티 프로세스가 모두 종료되었네요.. 심봤다.. ^^;

11. 안랩 온라인 시큐리티 프로그램 제거, 성공

12. 다시 검색해 보니, 어떤 분은 컴퓨티 OS 재시작 하자 다시 설치된다는..


암튼.. 이것저것 스트레스 받으면서 알아낸 것은..

열려 있는 웹브라우저를 모두 종료한 다음, 안랩 온라인 시큐리티를 삭제하라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