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컴퓨터 이야기/소프트웨어

Windows Media Encoder 9 Series 를 이용한 동영상 변환

래빗 크리스 2010. 3. 5. 11:45

다른 인코딩 프로그램들도 많지만 오늘은 MS 사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다운로드는 아래 URL 을 참고하세요.
http://www.microsoft.com/downloads/details.aspx?FamilyID=5691ba02-e496-465a-bba9-b2f1182cdf24&DisplayLang=ko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열립니다.
'새 세션' 창이 열리지 않으면 '새 세션' 툴바의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오늘 할 것은 '파일 변환' 입니다. "오디오 또는 비디오 캡처" 기능을 이용할 수도 있겠지요..



'새 세션 마법사' 창에서 원본 파일과 출력할 파일을 선택합니다.
DVD 영상 압축 파일인 VOB 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화면에서 해당 확장자 파일이 보이지 않으면 "*.*" 을 입력해 보세요. 목록에 표시가 됩니다.
출력 파일은 스트리밍을 한다면 .wmv 가 되겠지요.



콘텐트(컨텐츠, 우리야 contents 라고 하지만 그네들은 content 라 합니다) 배포 방법을 선택합니다.
배포 방법에 따라 출력 영상의 해상도/화질/오디오 등이 바뀝니다.
인터넷 스트리밍 서비스용이라면 'Windows Media 서버(스트리밍)' 을 선택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DVD 화질 비디오(CBR)" 을 선택하면 640 * 480 해상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웹서비스 용도의 스트리밍에선 과할 정도이지요. 기본 세팅은 더 작은 해상도가 지원됩니다.
용도에 맞게 선택을 하세요.




만약 PC 에서 재생할 것이라면, '파일 다운로드(컴퓨터 재생)' 을 선택하고,
"HD 화질 비디오(5Mbps VBR)" 로 1280 * 720 을 선택합니다. 물론 원본에 따라 해상도가 조금 달라집니다.
요즘에는 대부분 웹 환경이다 보니 PC 재생 용으로는 거의 사용하지 않겠지만,
파일이 커서 가지고 다니기 불편하신 분에게는 좋은 하질을 제공하는 파일변환 옵션이 되겠지요.



이 외에도 필요에 맞는 조합을 찾으신다면, PMP 에서도, 스마트폰에서도 돌아가겠지요.
더 첨가할 내용이 없으면 여기서 '마침' 버튼을 클릭해도 됩니다.
'다음' 버튼을 클릭해서 저작권 관련 내용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정보 표시 내용을 입력하고 확인 합니다. 입력하지 않아도 되겠지만..



자, 이제 파일 변환이 이루어집니다. 1 Pass, 2 Pass 를 거쳐서 Output 이 완성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