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컴퓨터 이야기/프로그래밍

누가 말도 안 되는 말을, 파이어폭스에서는 form 태그를 table 밖에 두어야 한다는..?

래빗 크리스 2009. 12. 12. 22:40


위키피디아를 논할때 어떤 분이 "쓰레기" 라는 표현을 했던데..
역시나 인터넷에는 엉뚱한 내용들도 많이 돌아다닌다는 것은 이상할 것이 없는 듯..

도대체, 파이어폭스에서는 form 태그를 table 안에 두면 작동하지 않는다는 분이 계신데..
뭘 근거로 그렇게 글을 포스팅 했는지 알 수가 없다.

해당 포스트를 근거로 아래와 같이 재구성해 보았다.
자세한 내용은 공개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나머지 부분은 임의로 구성했다.

<script>
function check_comment_submit(o){
 alert('Hey.. haha. '+document.forms['fviewcomment'].haha.value);
 return true;
}
</script>

<table
<form method=post name=fviewcomment action="#" onsubmit="return check_comment_submit(this)" autocomplete="off" style="margin:0px;">
<tr><td>테이블 헤더</td><tr> 
<tr><td><input type="text" name="haha" value="하하"></td></tr> 
<tr><td><input type="submit" name="clickme" value="눌러"></td></tr> 
</form>
</table>


결과는 아래와 같다.
혹시나 해서 clickme 로 지정한 input type 을 submit 에서 button 으로 하고 onClick 을 붙여도 잘 된다.


제로보드에서 해 봤더니 안 되더란 분도 있던데,
그러면 제로보드의 관련 코드가 잘못된 것은 아닌지 뜯어 보아야 하는거 아닐까..?
만약, 해당 코드가 정말 파이어폭스에서 제대로 실행이 되지 않는다면,
파이어폭스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닐까..?
다른 사람의 PC (물론 파폭이 깔려 있는) 에서 실행해 볼 것을 요청해 보았는지 궁금하다.

상기 테스트를 했던 파폭은 아래의 버전(3.5.5)을 이용했다.


맨 처음 글을 올렸던 분은, 작동이 되지 않는다는 원본을 (물론, 보안상 가려야 할 부분은 비슷하게 대체하면 될 듯..)
공개해야 하는 것이 아닐까 싶다. 공론화 해서 해당 내용이 정말 작동하지 않는 것이라면..
파폭에 관련 버그를 리포팅 해서 고쳐야 하는 것이 마땅하다 싶다.

도대체, form 태그가 table 안에 사용하면 제대로 실행되지 않아야 한다는 근거가,
W3C 어디에 존재하는가 알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