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컴퓨터 이야기/프로그래밍

모니터 화면이 스크롤되어도 일정한 곳에 보이도록 하였던 이미지가 갑자기 움직이지 않는다

래빗 크리스 2009. 6. 30. 11:49

자바스크립트나 HTML 코딩은 바뀌지 않고 이미지만 수정했을 뿐이라는데,
이런 현상이 나타났다. 과연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 것일까..?

style.top 의 수치를 변경해 주는 방식으로 잘 작동하던 자동 스크롤이었고,
정말이지 다른 코딩은 변경된 것이 아니다... 라고 하였지만,
작업자가 한 둘이 아니라서 누군가 무언가를 수정했겠지 라고 생각했다.
사실, 이런 경우가 한둘이 아니지 않을까.
문제가 생겼을때, 작업자가 한명이 아니라면 거의 대부분은 누군가가 고쳤을 확률이 놓다.
그러나 오늘의 현상은.. 역시나 코딩이 바뀌지 않은 것이 확인되었다.

해당 코드에 무의미한 문자를 찍게 하고 화면을 새로고침..
아, 이제 이미지가 제대로 따라 다닌다.
왜 그랬지..?
그런데, 화면 레이아웃을 보니, 자동으로 스크롤 되는 부분이 깨어진다.
아하... 혹시 이미지의 폭이 변경된 것이 아닐까..?
이미지 작업자에게 문의한 결과, 역시나.. 폭을 넓혔단다..
이미지만 수정했다고 했을때, 당연히 동일한 폭으로 작업했겠지 했던 내가 잘못이다. ㅠ

아무튼, 화면이 스크롤될때 모니터 화면의 일정 부분에 표시되도록 작성된 코드가,
단순히 이미지의 폭이 변경되어서 같이 움직이지 않았다니..
ㅋㅋ.. 놀라운 사실이다.

항상 발생하는 것은 아니고, iframe 으로 폭이 일정하게 되어 있는 상황에서..
div 에 쌓여 있던 이미지의 폭이 iframe 의 폭을 넘어서면서 발생한 것인데..
아무래도 또 다른 케이스들도 있겠지..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