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0
Total
864,823
관리 메뉴

래빗 크리스

트라비안 갈리아족 단상 본문

3. 기타/게임

트라비안 갈리아족 단상

래빗 크리스 2009. 3. 23. 04:01

* 장터 레벨(상인수)는 어느 정도가 적당할까요..?
  상인 하나로 식구 먹여 살리기 너무 힘듭니다.
  장터에 나가서 물건 사와야 하는데, 하나 사러 보낸 사이 눈에 들어오는 거래가 있어도 어떻게 할 수가 없네요.
  상인 수가 많으면 좋긴 하겠지만 당장에는 2 정도면 족하지 않나 싶습니다.
  그리고 원행은 보내지 않는 것이 좋아요. 물론 원행이 무턱대고 나쁘다는 것은 아닌데..
  2시간 짜리라고 표시되지만 실제로 다시 돌아오는 걸 감안하면 4시간 걸리거든요.
  중요한 거래라면 원행도 마다할 수 없겠지만, 그러려면 역시 상인이 2이상은 되어야 겠죠..?
  초반에 상인1 밖에 없을때는 원행은 독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거래 목록이 시간순으로 정렬되니까 가까운 거래부터 먼저 하세요.
 


* 군대, 팔랑크스..?
  초반 약탈이 목적이라면 이걸 뽑으라 하고 싶지만, 영농이 목적이라면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아요.
  튜턴족 봉병과 시뮬레이션 해 보았는데.. 별로죠..
  그러면 영농이 목적이라면 병력을 무엇으로 뽑아야 할까요..?
  당연히 '드루이드 라이더'. 대보병 방어력이 장난 아닙니다. 대기병 방어는 역시 '해두안' 이 좋겠죠.
  나중에 연맹에 가입하고 지원병력 보내라고 하면 '해두안' 을 보내면 됩니다.
  공격력도 좋으니까 방어가 어느정도 되었을때 약탈 보내도 무리는 없을듯..?
  영농만 한다구요..? 나중에 렙이 오르면 지루해 지거든요. 뭘 하려고 해도 자원이 모여야 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죠.
  따분해 지면 영농에서 약탈로 자연히 바뀔 겁니다. 저요..? 아직 영농 수준에도 못 가고 있지만 .. ㅋㅋ
  그런데, '드루이드 라이더' 뽑으려면 빌드 트리가 장난 아닙니다.
  팔랑크스는 집결지 1렙, 주건물 3렙, 병영 1렙 이면 뽑을 수 있지만,
  드루이드 라이더는 집결지 1렙, 주건물 3렙, 병영 3렙, 연구소 3렙, 대장간 3렙, 연구소 5렙, 마구간 5렙 되어야 뽑져.
  역시 초반에는 영농이 대세라고 할까요..? 공연히 팔랑크스 뽑지 말고 드루이드 라이더 뽑을 때까지 몸을 낮추세요.
  주변 부족과 친하게 지내시고.. 물론 나중에라도 주변 분들과는 친하게 지내세요. 약탈을 가더라도 조금 먼 곳에 가시고.
  동맹에 가입되어 있어도 역시, 바로 옆에 계신 이웃과 친하게 지내는 것이 좋겠죠.

간간이 생각나는 대로 내용을 추가하겠습니다.
3 Comments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rabbitchris.tistory.com BlogIcon 래빗 크리스 2009.03.23 04:15 신고 트라비안을 그냥 머리를 멍청하게 하는 게임이라고 생각하면 곤란하죠. 역사를 생각하면서 플레이 하세요. 내가 중세에 살고 있으면 어떻게 해야 할까..? 내 식구들 먹여 살리려면..? 약탈이나 침략에도 준비해야겠고. 뭐 어쨋든 초반에는 비밀창고로 버티고 슬슬 병력을 키울 빌딩 트리로 건설하다 보면 인구도 늘고 자원도 키워야 하겠고. 영농을 목적으로 게임하려면 나중에 지루해서 고렙으로 갈수록 게임을 접기가 쉽죠.

    오아시스 점령하려면 해두안 필수겠죠.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rabbitchris.tistory.com BlogIcon 래빗 크리스 2009.03.23 04:23 신고 * 병력 생산 빌드 트리

    - 갈리아 드루이드 라이더
    주건물03, 집결지01, 병영03, 연구소03, 대장간03, 연구소05, 마구간05

    - 갈리아 해두안
    주건물03, 집결지01, 병영03, 연구소03, 대장간03, 연구소15, 마구간10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rabbitchris.tistory.com BlogIcon 래빗 크리스 2009.03.23 04:31 신고 * 자원 생산 빌드 트리

    - 제분소
    농지05

    - 제과점
    농지05, 제분소01, 농지10, 주건물05, 제분소05

    - 제재소
    벌목장10, 주건물05

    - 벽돌공장
    점토광산10, 주건물05

    - 제련소
    철광산10, 주건물05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