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 2

sorbs.net RBL DB 에서 스팸 이메일 서버로 지목된 IP 삭제

외국에 있는 RBL(Real-time Blocking List) 사이트들은 아시아권 IP에 대해서 일괄 스팸 처리하였었고, 한국에서 스팸 이메일이 많이 발생한다고 한동안 떠들더니 이 때 또 일괄 스팸 처리하였어요. 이메일을 서비스 하고 있다면, 한 번쯤 체크해 봐야 합니다. RBL 사이트들 중에 sobs.net 은 조금은 귀찮은 방식으로 스팸 등록을 삭제해 줍니다. 1. RBL 에 등록되어 있는지 체크 http://www.sorbs.net/lookup.shtml 에 접속해서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 여기까지만 읽으시면 됩니다. 2. sorbs.net 에 회원가입 여기서는 회원가입 요령을 다루지 않습니다만, 이 정도는 하시겠죠..? 저도 지난 1월에 가입했던 거라서, 지금은 기억이..

고혈압약과 혈압..?

요즘 고혈압과 전쟁 중입니다. 혈압약을 먹지 않았을 때.. 수축기 혈압이 150, 이완기 혈압이 100 정도를 찍습니다. 그런데, 제 경우에 재미있는 팩트가 있어서 정리해 봅니다. 지난 2월부터 안지오텐신 차단제(ARB) 계열의 텔미사르탄 40 본태성 고혈압약을 복용해 왔구요. 간혹, 약을 복용해도 혈압이 높은 것으로 나와서 디펜스(텔미사르탄 40 + 암로디핀베실산염5) 도 복용. 현기증이 간혹 동반되어서 디펜스를 반으로 쪼개어 먹다가, 측정해 보니 혈압이 높아져서 다시 텔미40 + 에스디핀 0.5정 복용. 그런데 말입니다. 가정용 혈압기 구매하고 나서 재미있는 사실을 알아 냈습니다. 물론, 제 경우에 그렇다는 것이지 다른 분들도 그럴 것이라는 것은 아니구요. 혈압약을 먹으면(혈압약이나 몸 상태 혈압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