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컴퓨터 이야기

ipTime 무선마법사와 관리도구(WPS PIN) 설정

래빗 크리스 2011. 11. 24. 20:44

무선 프린터는 WPS PIN 방식으로 연결하고, 스마트 기기를 연결하려면 (유)무선 공유기가 있어야 합니다.
물론, 집에 인터넷은 연결되어 있어야 하구요. 여기서는 ipTime 이라는 (유)무선 공유기 설정을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간혹 ipTime 기기가 정상작동 하지 않아서, 기기 전면의 RST/WPS 를 누르기도 하는데..
이렇게 되면 ipTime 세팅이 풀리기 때문에 ipTime 도 다시 잡아줘야 하고 프린터도 다시 세팅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물론, 스마트 기기도요.. ㅠ.ㅜ
ipTime 기기 전면의 RST/WPS 를 누르기 전에, 이런 불편한 점이 있음에도 눌러야 하는지 재삼 고민하셔야 하겠습니다.


우선 ipTime 설치 도우미를 실행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열리겠죠. '무선마법사' 를 클릭합니다.



'다음>' 을 클릭합니다.



'다음>' 을 클릭합니다.


SSID 를 입력합니다. ipTime 의 RST/WPS 를 눌렀다면, 기본값이 세팅되는데 그냥 iptime 입니다.
그런데, 주변에 동일 기기가 여럿 있다면 어떻게 할까요..? 그래서 찾기 쉽게 이름을 세팅하는 겁니다.
독특하고 알기 쉬운 이름을 입력하고 '중복검사' 버튼을 클릭합니다.


잠시 기다려 주세요.


주변에 중복된 이름이 없으면 '다음>' 을 클릭합니다. 중복된 이름이 있다면 없을 때까지 반복합니다.


다시 한 번 주변의 SSID 를 검색합니다. 이번엔 채널을 선택하기 위한 거에요.


목록의 가장 위에 '최적의 채널' 을 찾아 줍니다. 선택하고 '다음>' 을 클릭합니다.


'다음>' 을 클릭합니다.


WPA 가 좋아요. '다음>' 을 클릭합니다.


'AES' 를 선택하고 '다음>' 을 클릭합니다.


이제 네트워크 키를 입력하고 '다음>' 을 클릭합니다.
삼성 네트워크 프린터 CLX-3180 을 설치할때 WPA 공유키에 해당하는 비밀번호입니다.


'설정 적용 후 마법사 마침' 을 클릭합니다.


자, 이제 무선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프린터를 ipTime (유)무선 공유기에 등록해야 합니다.
설치 도우미에서 '관리도구' 를 클릭합니다.


고급설정을 클릭합니다.


WPS 설정을 클릭합니다.


'고급 옵션' 을 선택하고, '추가될 무선 장치의 PIN CODE' 체크박스를 클릭하면,
PIN CODE 를 입력하는 항목이 활성화 됩니다.
이제 무선 프린터 CLX-3180 의 WPS 버튼을 1~2초 정도 꾸욱 누릅니다.
이때, PC 와 USB 케이블로 프린터가 연결되어 있으면 무선 프린터를 (유)무선 공유기에 등록할 수 없어요.
프린터에서 USB 케이블을 연결하지 않은 상태에서 WPS 버튼을 1~2초간 꾸욱 눌러주세요.
프린터 패널에 8자리 숫자가 나옵니다.
아마도 1234-5678 처럼 표시될 겁니다. 한 눈에 보기 쉽도록 가운데에 '-' 문자가 표시되는 겁니다.
(만약 프린터 패널에 8자리 숫자가 나오지 않는다면, 프린터 네트워크 설정에서 WPS 를 PIN 방식으로 선택하고 다시 하세요)
아래 그림의 PIN CODE 입력란에 8자리 숫자를 입력하고 '무선 장치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프린터의 WPS 버튼을 살짝 눌러 줍니다. 프린터 패널을 계속 지켜보고 있어야 해요.
프린터 패널에 ipTime 에 입력한 SSID 값 (여기서는 Lee'sFamily) 가 표시되는지 확인합니다.
연결되었다고 하면서 SSID 값이 표시되면, 무선 프린터가 (유)무선 공유기에 등록된 거에요.



.Fine.